본문 바로가기

먹거리/맛집

[광화문 바베큐 플래터 맛집] 어바웃진스

반응형

<모든 사진은 확대 가능 합니다>


바비큐 맛집 어바웃진스에 다녀왔습니다. ​대우아파트 지하상가 106호​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간판은 작아서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 ​GS25 편의점 대각선 방향 가게입니다.


가게 앞에 ​수요미식회 입간판이 있습니다. 수요미식회 177회 바비큐 특집에 나왔습니다. 주인이 미국, 이탈리아 등지를 여행하며 바비큐의 조리방식과 트렌드를 연구했고, 미국식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가게 밖에서 조리 기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고기를 훈연하는 기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게로 들어서니 고기 훈연 냄새가 납니다. ​살짝 어두운 조명의 7~8개의 홀 테이블이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 벽에 14HRS SMOKED, LOVE BBQ, put pork on your fork 같은 재밌는 글자가 걸려있습니다. 주인이 정말 바비큐를 좋아하는 사람 같습니다.


메뉴판
​과 원산지입니다. 인원수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바비큐 플래터, 립 플래터, 샌드위치, 베이컨 볶음밥, 계절 샐러드, 어니언 링과 트리플 오일 맥 앤치즈가 있습니다.
​​




​추천 메뉴​​스페어 립 하프 플래터​바비큐 플래터​입니다. 어니언 링을 시키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2인 바비큐 플래터를 시켰습니다. 그러면 사이드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코을슬로, 감자튀김, 버터 콘, 브리스킷 베이크드 빈 중에 ​버터 콘을 선택했습니다. 음료는 따로 주문해야 하는데 콜라를 시켰습니다. jarritos를 시켜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

​​


10분쯤 후에 메뉴가 나왔습니다. 세 종류의 고기가 나오는데 ​소고기 차돌양지, 돼지고기 목전지, 삼겹살입니다. 위에는 왼쪽부터 양배추 당근 샐러드, 소스, 피클, 버터 콘입니다. 소스나 피클은 셀프로 리필 가능합니다. 목살과 소고기, 새우를 토르띠야에 싸먹었던 낙원 타코의 파히타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고기는 벽에 걸린 그림에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
소고기 차돌양지는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부드러워서 칼로 썰 필요도 없었습니다. 돼지고기 목전지는 바비큐소스로 양념한 되어 있는 장조림 느낌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겹살 단맛이 조금 강한 두툼한 베이컨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훈연 맛이 나고 고기 냄새가 나거나 질기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야채와 고기를 얹어서 버거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그냥 먹기도 했습니다. 버거 번이 모자랄 줄 알았는데 다 먹고 나니 배불렀습니다. 고기를 먹으니 맥주 생각이 났습니다. 고기 많이 먹고 싶은 날, 미국식 바비큐가 먹고 싶을 때 어바웃진스를 추천합니다.

영업시간: 월~토 11:30 ~ 22:00 (소진 시 마감), 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주차: 주차시설 완비 (주차료 별도)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3길 30 대우빌딩 지하 1층 106호(서울 종로구 내수동 167)
전화: 02-737-0927





반응형